다이어트 식단에서 야채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생야채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야채를 매일 먹는 것은 너무 어려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생야채보다 맛있고, 먹기 편한 그릴드 야채 다이어트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구운 야채 다이어트의 개념과 장점
그릴드 야채 다이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채소를 그릴이나 오븐 등을 이용하여 구워 섭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스테이크집에 가면 그릴드 야채가 가니쉬로 자주 나오는데 참 맛있죠.
야채를 구워 먹는 것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먼저, 야채를 그릴 또는 오븐을 사용하여 조리함으로 보다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야채보다 구운 야채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서 먹기가 편하고, 야채를 구우면 자연스럽게 당분이 올라가서 달콤한 맛이 나는데요. 특히 당근이나 양파의 경우 구울수록 맛있는 단맛이 납니다.
또한 야채 종류에 따라서 구워 먹으면 영양소 섭취에 더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구운 야채는 적은 양의 기름이나 소금으로도 야채 자체에 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를 절감하면서도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단조로운 식단을 하는 다이어터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구운 야채 쉽게 먹기 팁
그릴드 야채는 그냥 야채를 썰어서 굽기만 하면 돼서 비교적 쉬운 메뉴에 속하지만 매번 야채를 구워 먹기가 생각보다 귀찮고 스테이크 전문점에서 나오는 가니쉬처럼 그릴에 굽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요즘은 웬만한 것은 다 있는 시대라서 그릴드 야채 상품이 이미 시중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가지, 파프리카, 당근, 감자, 애호박 등을 먹기 좋게 썰어서 그릴에 구운 다음 냉동해서 판매하는 상품들인데요. 에어후라이기나 프라이팬에 간편하게 굽기만 하면 맛있는 구운 야채가 완성되어서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구워 먹으면 더 맛있는 야채 5가지
1. 당근
당근을 구우면 단맛이 살아나면서 더욱 맛있어집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눈 건강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릴에 구워진 당근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올리브 오일이나 시즈닝을 뿌려 더욱 풍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셀러리
그릴에 구운 셀러리는 물기가 증발하면서 더욱 진한 맛이 납니다. 셀러리에는 칼륨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염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릴에 구운 셀러리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서 평소에 셀러리 못 드시던 분들도 구워드시면 훨씬 먹기가 편하실 거예요.
3. 아스파라거스
구운 아스파라거스는 스테이크 가니쉬로 빠지지 않을 만큼 부들부들한 식감과 진한 풍미가 일품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K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혈액응고를 예방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릴에 구운 아스파라거스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나서 질리지 않는 것 같아요.
4. 파프리카
그릴에 구운 파프리카는 색감이 더욱 돋보이면서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릴에 구운 파프리카도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데요. 파프리카는 너무 많이 구우면 흐물흐물해지기 때문에 살짝만 구워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가지
가지는 구우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더 강해집니다. 그릴의 열이나 오븐의 열에 의해 가지 내부의 천연 당분이 올라가서 더욱 맛있어지는데요. 구운 가지는 조리과정에서 고소한 향이 나며, 특유의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소화가 더 잘 됩니다.
지금까지 구운 야채 다이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생야채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보다 도움이 되겠지만 샐러드만 매번 먹는 것이 지겨워지거나 혹은 생야채를 못 드시는 분들은 야채를 구워 먹어 보세요. 저칼로리이면서도 영양가가 높은 다양한 채소를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야채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었나 놀라실 겁니다. 구운 야채 다이어트를 통해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더욱 즐겁게 다이어트하시기 바랍니다.